중국 북경(베이징)여행中 만리장성 오르기 前 입구에서..
중국 북경(베이징)여행中 천안문 광장에서..

중국 북경여행은 대륙의 웅장함과 볼거리가 많은 역사적인 곳이 많고, 관광코스中 "용경협(龍慶峽)"이 볼거리의 첫번째로 꼽을 수 있고, 그 뒤로 천안문,자금성,이화원등..텔레비젼에서 영상으로만 보았던 곳을 실제로 본 여행이였다.

여행 첫코스인 만리장성  오르면서 몸살발생 함.(비상걸린  몸으로 일정을 소화했는데  귀국하는 북경공항에서도 녹초가 되어 빌빌거리며 집에까지 와서는 한 숨 자고서 의원에서  근육통에 대한 진료와  투약 및 주사처방 받았다.)

만리장성 답방후 주어진 시간안에 내려와야 되는 관계로 성에 구성된 계단높이가 20~40 cm정도로 많은 계단들이 40cm정도 높이로 각각한발씩 윗계단으로 옮기는데 무지하게 힘들었고, 방문한 지점이 급경사 라 엄청 힘들었음.

같이 했던 일행들도 말은 않지만 모두들 버스에서, 계단에서 오르내릴 때 절뚝절뚝 절룩절룩 ㅋ

북경여행도 후회없는 선택이였으며 대륙의 웅장함과 엄청난 발전을 한 북경도시의 어마어마한 모습에 감탄을 했음.

관광하면서 사진을 엄청 찍었는데 워낙 바쁘게 움직이면서 이동하여 정리가 잘 안됨..ㅋㅋㅋ

천안문/자금성으로 이동하는 차안에서..
천안문/자금성으로 이동하는 차안에서..

중국 금면왕조(金面王朝) 북경서커스 공연장면 中 마지막 장면..공연中 몸살로 인해 피곤함을 못이겨 반정도는 졸기도 했었다..ㅎ

금면왕조 북경서커스 공연 팜프렛..
금면왕조(金面王朝) 북경서커스 공연장 모습

북경 구도심 인력거타고 구경
바퀴가 큰 인력거가 아니라 실망 또 실망이였다...오히려 타는 내가 초라해졌다...떼거리 인력거들의 이동..

인력거타고 북경 전통마을로 출발하기전 인력거 주인이 사진을 찍어 주었다. 오랜 기다림과 이동에 녹초가 된 몸을 싣고서..
고대주택중 문관의 집 표시 (사각형의 서적모양 돌)
고대주택중 무관의 집표시 (둥근형의 북모양 돌), 위에 사자상이 있으면 황제측근으로 신임을 받는 가까운 사이라는 표시
대문위 6각형 수평기둥은 권세를 나타내는 것인데 갯수에 따라 황제와의 친족관계이며, 12개는 황제피붙이라는 뜻이라 한다..
중국 고궁박물관 나서면서..
자금성 왕의 신혼방 내부모습..ㅋ
황제 집무실..
자금성 건청궁은 황제의 침전이지만 일상적 업무도 하고 관리들과 외국 사신을 접견했다고 한다.
북경에서 제일 높은 빌딩인데 설계당시 높이가 526m였으나 건축하면서 실수로 536m가 되어 준공허가가 되지않아 임대가 안되는 실정이라 한다. 10m를 잘라내어야 허가가 된다고 하며, 건물 꼭대기에서 내려다 보는데 주석궁 내부가 보인다고 하여 변경허가가 허락되지 않다고 함..
자금성
중국 북경 천안문 광장에서...
북경 최고번화가인 왕부정거리 야경
"왕부정 거리" 는 옛날 이곳이 "황실의 저택" 이 있던 곳이라 하고, 지금도 그 당시의 "황실 우물" 의 흔적이 이렇게 남아 있어 그 이름을 따서 "왕부정(王府井)" 이라 불리어 지게 되었다 한다.

북경 예술의 거리 모습

북경의 무기공장들을 철수시킨 자리에 젊은이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예술의 거리를 만들었다는 곳에서..
이화원內 호수곤명호(昆明湖)를 만들 때 나온 흙으로 쌓은 인공山에 사찰(불향각)을 지어놓은 곳
이화원內 인공호수 곤명호(昆明湖) 수심이 1.8m 17공교 돌다리는 17개의 아치로 되어있음..중국에서 좋아하는 숫자 9를 두개로 하면 18인데 설계자가 한개를 뺀 숫자(파워를 줄이기 위함?)로 지었다고 한다. 호수 의 면적은 220만㎡로, 이화원 총면적인 290만㎡의 4분의 3을 차지한다.
황제의 표상인 용에는 여의주가 없고, 서태후를 나타내는 공작새는 용보다 위치가 앞에 있는 서태후 집무실앞
낙수당 : 세태후 거처(침실과 휴식공간) 사슴이 고개를 뒤로하고 입에 물고 있는 것은 과거를 말하지 말라는 뜻이라 한다.?
인수전 : "어진자는 장수한다"고 서태후의 만수무강을 비는 마음으로 지었다고 함.서태후가 정무를 보거나 외국사신을 맞이한 곳
서태후 여름별장 이화원 (颐和园) : 화목하려면 턱을 조심해야 된다. 즉 말을 조심하라는 뜻으로 서태후가 이름을 지었다고 함.

중국 북경 용경협 케이블카
중국 북경 용경협 케이블카

중국 북경 용경협 유람선상에서..
중국 북경 용경협 번지점프대
중국 북경 용경협 유람선상에서..
용경협 댐위까지 용등줄기 모양의 건물속에 설치된 에스컬레트가 설치되어 있어 편하게 올라갔다.
중국 북경 용경협댐 아래 입구에서..

중국 북경 만리장성에 올라서서 본 아래정경
중국 북경 만리장성 오르기 전 시작점에서 본 경치..

만리장성 오르기 前 이곳을 올라가는데 경사도 경사지만 계단높이가 40cm되는 것이 많아 오르는데 힘들고 몸살이 남..
중국 북경 숙소 3시간의 여정끝에 도착한 호텔이다..등급이 좀..ㅎ 식사도 그렇고, 욕조없는 시설에, 종업원도 그렇고, 서비스도 그렇고..아~악!
대구공항 => 중국 북경 비행기 탑승후 이륙前
중국 북경을 향하는 비행기 탑승中..
대구공항 출국장 야간이라 한산한 분위기속 대기중에,

슬~슬 저녁잠이 쏟아진다..ㅋ

 

 

 

'여행.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여행 ready go  (0) 2019.11.14
이스탄불/프랑스/스위스/이태리 유럽여행을 클릭했다..  (0) 2019.10.27
중국(북경) 여행  (0) 2019.08.25
방랑준비  (0) 2019.08.03
대만 101층  (0) 2019.07.14
블로그 이미지

백맥

정신병자,또라이,사기꾼은 여기 접근말라..똥걸레 인간은 기웃기웃하지 말고 사라지길.. 숱한 歲月과 지나온 歲月 마음속 느낌담아 온 글과 映像들이 여기에.. 지나가는 時間들은 빛바랜 追憶으로 남겨져 가겠지.

,